아동이 유치원 및 보육기관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한 체크 리스트
(미국 the Urban Child Institute, 2016년 발행자료)
하세진 역, 하정미 지도
인용: Newman, B., and Newman, P., 2018, Development Through Life: A Psychosocial Approach, 13th edition, Boston, MA: Cengage Learning.
• Know her first and last name and her parents` first and last names.
자신의 성과 이름을 알고 부모님의 성과 이름을 안다.
• Recognize letters (both lowercase and uppercase) and numbers (up to 10).
글자(영어는 소문자, 대문자/한국의 경우 자음, 모음)와 숫자(10 이상)를 인지한다.
• Communicate wants and needs (like hunger, pain, happiness) through words.
단어를 사용하여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(배고픔, 아픔, 행복 같은)을 이야기한다.
• Know basic colors and shapes.
기본적인 색과 모양을 안다.
• Use the bathroom and wash her hands all by herself.
화장실을 사용하고 혼자서 손을 씻는다.
• Solve problems without hitting, biting, or yelling.
때리거나 물거나 소리 지르지 않고 문제를 해결한다.
• Follow instructions from teachers and parents.
선생님과 부모님의 지시를 따른다.
• Be comfortable being apart from her parents during the school day.
수업 시간 동안 부모님과 떨어져 있어도 편안하다.
• Sit quietly for short periods of time.
짧은 시간 동안 조용히 앉아 있다.
• Be curious and interested in activities like story and art time.
이야기와 미술 시간 같은 활동에 호기심과 흥미를 갖는다.
'아동복지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Kernberg's developmental model(컨버그의 발달모델) (0) | 2019.02.01 |
---|---|
비온의 이론을 적용하여 살펴본 아기방의 유령(임의 복제금지) (0) | 2018.12.06 |
발표자료- 임주선- 생태체계적 관점 (0) | 2018.12.04 |
아동빈곤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(0) | 2018.11.20 |
장애아동- 발표 문수란 (0) | 2018.11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