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정미- 헤이븐정신건강상담소&연구소

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박사, 샌디에고주립대학교 사회사업석사

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(로마서12:15)

아동복지론

아동이 유치원 및 보육기관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한 체크 리스트

하정미 2020. 6. 28. 18:51

아동이 유치원 및 보육기관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한 체크 리스트

(미국 the Urban Child Institute, 2016년 발행자료)

하세진 역, 하정미 지도

 

인용: Newman, B., and Newman, P., 2018, Development Through Life: A Psychosocial Approach, 13th edition, Boston, MA: Cengage Learning.

 

• Know her first and last name and her parents` first and last names.

자신의 성과 이름을 알고 부모님의 성과 이름을 안다.

• Recognize letters (both lowercase and uppercase) and numbers (up to 10).

글자(영어는 소문자, 대문자/한국의 경우 자음, 모음)와 숫자(10 이상)를 인지한다.

• Communicate wants and needs (like hunger, pain, happiness) through words.

단어를 사용하여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(배고픔, 아픔, 행복 같은)을 이야기한다.

• Know basic colors and shapes.

기본적인 색과 모양을 안다.

• Use the bathroom and wash her hands all by herself.

화장실을 사용하고 혼자서 손을 씻는다.

• Solve problems without hitting, biting, or yelling.

때리거나 물거나 소리 지르지 않고 문제를 해결한다.

• Follow instructions from teachers and parents.

선생님과 부모님의 지시를 따른다.

• Be comfortable being apart from her parents during the school day.

수업 시간 동안 부모님과 떨어져 있어도 편안하다.

• Sit quietly for short periods of time.

짧은 시간 동안 조용히 앉아 있다.

• Be curious and interested in activities like story and art time.

이야기와 미술 시간 같은 활동에 호기심과 흥미를 갖는다.